게임 팁/정보 후쿠짱 센빠이 욕 먹는 거 불쌍해서 쓰는 육성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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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우리 복순이 능력치부터 보자

 

Screenshot_20220630-155344.jpg

재능 개화 1도 안 한 1성 상태의 복순이다.

당연한 거지만 낮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이 능력치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점은 마일 적성 C다. 후술하겠지만 요녀석은 무려 2번이나 제비뽑기로 출주 레이스를 정하는 만행을 저지르는데, 그렇게 뽑힐 가능성이 있는 레이스 중에 마일 레이스가 있다.

그렇기에 마일 인자 계승은 필수라고 보면 된다.

능력치 성장률을 보면 스피드에 보정이 없다. 따라서 후술하겠지만 스피드 카드를 많이 편성해주는 게 좋다.

 

다음으로 스킬을 살펴보자

 

Screenshot_20220630-155350.jpg

고유 스킬이 폐급이다.

능동적으로 스킬을 발동시킬 수 없어서 발동하지 않고 끝나기 십상이다.

그래도 있는 거 써먹는 게 안 쓰는 것보다 낫고, 유일한 각질 적성A이고 스킬 발동 가능성이 그나마 높은 선입 육성을 추천한다.

 

Screenshot_20220630-155755.jpg

후술하겠지만 목표 레이스에 장거리 레이스가 2개나 있어서 소지 스킬인 짧은 휴식을 배우면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회복 스킬중 발동 타이밍이 초반이거나 종반인 스킬은 의미가 없으니 배우지 않는 것이 좋다.

 

눈속임은 효과가 미비하고, 럭키 세븐은 발동 확률이 낮아서 배울 필요가 없다.

 

다음으로 각성 스킬을 보자

Screenshot_20220630-160424.jpg

그나마 쓸 만한 스리 세븐을 제외하면 활용이 어려운 스킬들이다.

그마저도 스리 세븐은 2400m를 넘어가는 레이스에서는 쓸모가 없다.

굳이 각성시킬 필요도 없다.

 

다음으로 목표 레이스를 보자

 

Screenshot_20220630-155403.jpg

20220630_155504.jpg

여기서 국화상과 아리마기념은 장거리, 나머지는 중거리다.

그리고 저기 이벤트 내에서 목표 레이스가 정해진다는 부분이 제비뽑기로 목표 레이스를 정하는 부분이다.

 

목표 2의 경우

야요이상(중거리 3월 전반)

마이니치배(마일 3월 후반)

스프링 S(마일 3월 후반)

 

목표 7의 경우 모두 중거리

코쿠라기념(8월 전반)

하코다테기념(7월 전반)

삿포로기념(8월 후반)

 

저 목표 2에서 마일을 뽑을 확률이 높아 마일 인자 계승은 필수다. 시작하기 전에 A로 만들어주자.

 

그럼 다음으로 대략적인 목표 능력치는

스피드: 800

스태미너: 600

파워: 600

 

근성은 굳이 올리려고 신경쓸 필요없다. 알아서 올라간다.

스태미너의 경우 국화상이 열리기 전인 클래식 10월 전반까지 400이상, 아리마기넘이 열리기전인 시니어 12월 전반까지 600 이상으로는 올려주는 게 좋다. 국화상 전까지 회복 스킬을 하나 이상 취득해두는 것도 좋다. 이 경우에는 국화상까지 지능 300을 만들어두면 더 안정적이다.

우선은 스피드와 스태미너를 올리는데 집중하고 목표 능력치에 도달하면 파워를 올려주는 게 좋다.

선입은 전체적으로 높은 능력치를 요구하는 각질이기 때문에, 초반에 능력치가 부족할 때는 어려울 수 있다.

일본 더비 전까지는 스피드를 올리는데 집중하면서 도주로 돌파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각질 적성이 안 맞으면 지능이 떨어지는데 어차피 스킬이 없으면 크게 상관이 없다.

 

이에 따른 추천 서포트카드 편성은

스피드 3장, 스태미너 2장, 자유 1장.

 

추천 카드는

image.png.jpg

SSR 슈퍼 크릭. 풀돌 카드를 빌려오는 걸 추천한다.

확정으로 원호의 마에스트로를 주는 것도 ◎.

 

image.png.jpg

SSR 메지로 맥퀸

메인 스토리 1장 클리어로 받을 수 있고, 시간은 걸려도 서클 포인트로 풀돌이 가능하다는 게 ◎.

확정으로 금스킬을 주지는 않지만 장거리 회복 스킬을 준다는 점도 ○.

 

image.png.jpg

SR 맨해튼 카페

장거리/선입과 상성이 좋은 스킬 소지.

연습 성능도 ○.

 

image.png.jpg

SSR 스페셜 위크

이벤트로 풀돌 가능한 점이 ◎.

연습 성능도 ○.

확정은 아니지만 선행 회복 금스킬을 주니, 선행 육성시에 좋을수도.

 

image.png.jpg

SR 킹 헤일로

소지 스킬의 범용성이 좋고 특히 코너 회복○를 가진 것이 ◎.

 

image.png.jpg

SR 에이신 플래시

선입과 상성이 좋은 스킬을 소지.

 

image.png.jpg

SR 스윕 토쇼

스킬 상성은 별로지만, 참새 이벤트로 애교를 획득할 수 있고, 돌파 하면 연습 성능이 ◎.

 

image.png.jpg

SSR 토카이 테이오

소지 스킬도 금스킬도 범용성 ○.

하지만 가지고 굳이 빌려쓸 것까지는 없다. 있는 경우 편성.

 

image.png.jpgimage.png.jpg

친구 카드

있으면 편하다.

타즈나는 체력 회복, 아오이는 컨디션 회복에 강점이 있다.

 

image.png.jpg

SSR 파인 모션

돌파를 안 했어도 연습 성능 ○.

스태미너 카드가 잘 갖추어졌다면 크릭 말고 이쪽을 렌탈하는 것도 선택지에 들어간다.

 

image.png.jpg

SR 마블러스 선데이

무난한 성능과 무난한 스킬을 가졌다.

 

 

 

댓글 4

미츠미네유이카 2022.06.30. 18:23
선행적성올려서 선행으로 키우는건 별루? 선입은 너무 운빨좆망느낌남
댓글
장믜 작성자 2022.06.30. 18:26
 미츠미네유이카
안될 것 없는데, 그러면 고유 스킬 없는 셈 치고 육성해야 함. 그러면 자연스럽게 요구 능력치가 더 높아짐.
댓글
미츠미네유이카 2022.06.30. 18:44
 장믜
후쿠쨩 고유스킬 먼가 미묘한 느낌이라 그래도 고유라서 쓰면 좋나
댓글
장믜 작성자 2022.06.30. 18:46
 미츠미네유이카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게 낫쥬... 물론 그래도 발동 확률이 낮긴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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