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리 9월 21일 월요일 간추린 뉴스

9월 21일 월요일 간추린 뉴스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환자가 82명으로 38일 만에 100명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수도권 중심으로 환자 발생이 여전하고 감염 경로를 알 수 없는 환자 비율도 높아 긴장을 늦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 확산세는 다행히 진정되고 있지만, 정부는 오히려 방역의 고삐를 바짝 죄서 가을 대유행 가능성을 차단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때문에 추석연휴가 시작되기 전, 그러니까 오는 27일까지 거리두기 2단계를 수도권 뿐 아니라 비수도권에서도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 오늘부터 수도권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등교가 다시 시작됩니다.

다만 등교 인원은 다음 달 11일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 특별 방역 기간 최소로 유지됩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는 전체 인원의 3분의 1 범위 내에서 등교가 이뤄지고 고등학교는 3분 2로 등교 인원이 제한되는 겁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이스타항공 대량해고 논란에 휩싸인 이상직 의원 징계 문제를 이르면 이번주 결론 낼 전망입니다.

이스타항공 대량해고 문제는 민주당의 노동 존중 기조와 상반된 사안입니다. 이에 이상직 의원도 김홍걸 의원 수준의 중징계가 나올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 '제2의 테슬라'로 불리며 주목을 받았던 미국 수소전기트럭 업체 니콜라, 최근 사기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홍보 영상 속 달리는 트럭이 스스로 달리는 게 아니라 언덕 위에서 굴린 것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는데, 이게 국내 주식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좀 더 확실한 정보를 확인해봐야겠습니다.

 

■ 일본 정부가 최대 5천 명까지만 허용했던 대규모 행사 참여 인원 제한을 없앴습니다.

스가 총리 취임 후 코로나19로 추락한 경기를 살리기 위해 각종 규제를 풀고 있지만 도쿄 등 주요 지역은 감염자 수가 다시 늘고 있습니다.

 

■ 사랑제일교회 측이 교회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낸 서울시에 대해 반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은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의 탓이라며, 교회 측 변호사와 의사 등 전문가와 함께 생방송 공개토론을 열자고 요구했습니다.

 

■ 경기 분당의 한 아파트에서 화투를 치다 시비가 붙은 끝에 70대 여성 2명을 살해한 혐의로 60대 남성이 붙잡혔습니다.

알고 보니 경찰은 이 남성을 살인협박 혐의로 체포해놓고도 구속할 사유가 아니라며 풀어줬고, 이 남성은 석방 40분 만에 실제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이 국회 국토위에 속해 있으면서 가족 명의 회사들이 피감기관들로부터 거액의 공사를 수주했다는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에 나설 예정입니다.

박 의원은 공사 수주에 대해 경쟁 업체들이 얼마든지 문제를 제기할 수 있는 100% 공개입찰이었다는 입장을 밝힐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국내 로펌을 대표한다는 김앤장이 일본 전범기업들인 일본제철, 미쯔비시중공업, 다이셀 등 2018년까지 모두 15개의 소송이 진행됐는데, 이 중 10개를 김앤장이 맡았습니다.

김앤장이 대리하는 전범기업 재판들의 공통적 특징은 노골적인 재판 지연 전략인데요.

한국 대표 로펌이라는게 씁쓸합니다.

 

■ 코로나19로 음주단속이 어려워졌다는 잘못된 인식이 퍼지면서 음주 교통사고는 올해 8월 기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6퍼센트나 늘었는데요.

경찰은 음주운전 경력이 있는 운전자가 음주 사고로 중상해를 입히거나 다시 음주운전으로 적발되면 운전자를 구속하거나 차량을 압수하는 방법도 추진합니다.

 

■ 중소 마스크 생산공장이 지난 2월 대비 8월 기준으로 3배 이상 우후죽순 생겨났다가 최근 잇따라 사라지고 있습니다.

부직포와 필터 같은 국산 원자재가 기존 10개 업체가 공급했는데, 대부분 기존 거래업체 몫인데다, 중국에 재고로 쌓여있던 덴탈마스크가 우리나라에 대거 공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빚내서 투자하는 '빚투' 바람이 불면서 빠르게 늘어났던 신용대출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곧 은행들이 마련한 신용대출 관리 방안이 나오면 신용대출 규제가 시작될 것으로 보이고, 우대금리를 낮추는 식으로 신용대출 총량을 관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 출근길 지각을 피하려 계단을 급히 오르다 쓰러져 숨진 간호조무사에 대해 산업재해로 인정해야 한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재판부는 평소 이 간호조무사가 받았던 스트레스가 사고에 상당 부분 영향을 줬다고 판단했습니다.

 

■ 경찰공무원 공채 필기시험에서 문제 하나가 사전에 유출된 경위를 보니, 문제 오류를 바로잡기 위해 시험 전 수정 내용을 공지한 건데, 소지품을 걷기도 전에 문제가 공개되는 바람에 일부 학생들은 책에서 답을 미리 찾아볼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 전 세계를 마비시킨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웬만해서는 죽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험실에서 바늘로 100번 찔러도, 90도 열을 가해도 죽거나 모양이 파괴되기는커녕 곧 원상회복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유통업계의 마케팅 전략에도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실시간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이른바 '라이브커머스'로 제품을 판매하는 건데요.

동영상에 익숙한 청년층을 겨냥해 활로를 찾고 있습니다.

 

■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 2천 7백만 명 이상이 이동하고, 자가용 이용자는 오히려 지난해보다 늘 것으로 보입니다.

고속도로 통행요금은 정상 부과되고 휴게소 안에서 ​음식을 먹을 수가 없고 ​포장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 토트넘의 공격수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첫 해트트릭을 포함해 무려 4골을 폭발하며 역사적인 일요일을 만들었습니다.

이로써 손흥민은 토트넘에 입단한 2015년 이후 5년 만에 EPL 경기에서 첫 해트트릭을 작성함과 더불어 프로 데뷔 후 한 경기 최다 득점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애니메이션 2024년 4분기 애니메이션 탭 탭주 본 ( ~09.25.) 2 Hi_Mr.Hell_Joseon 119 3
애니메이션 2024년 4분기 애니메이션 탭주 예선전 결과 6 Hi_Mr.Hell_Joseon 131 9
역사관 2024년 전반기 정치 / 사회 갤러리 결산 5 Hi_Mr.Hell_Joseon 21651 10
공지 정치 / 사회 갤러리 게시판 탭 사용법 (2024.06.11. Ver) 3 Hi_Mr.Hell_Joseon 1115 3
공지 정치 사회 갤러리 공지사항 (2024.06.11. Ver.) 1 Hi_Mr.Hell_Joseon 1051 3
공지 정치성향 테스트 모음 3 Hi_Mr.Hell_Joseon 4663 5
인기 엘프들어간 만화보면서 저 년들이랑 결혼 현실에선 가능한가 하고 생각해본적있음 6 외계인페드로 78 10
인기 현재까지 문체부 국정감사 MOM 4 마젠타 40 8
인기 좀보이드 결제를 해 말아 6 아오쿠모린 35 5
잡담
기본
Hi_Mr.Hell_Joseon 12 2
잡담
기본
Aimyon 17 2
잡담
이미지
BryceHarper 11 1
잡담
기본
모라이스 16 1
잡담
기본
BallsNRoses 21 4
잡담
기본
아오쿠모린 19 1
잡담
기본
Muumi 12 2
잡담
기본
Muumi 10 0
잡담
기본
모라이스 12 0
잡담
기본
Muumi 9 0
잡담
기본
모라이스 22 2
잡담
기본
모라이스 36 2
잡담
이미지
Aimyon 44 3
잡담
기본
Muumi 29 2
잡담
기본
Muumi 33 3
잡담
기본
퐝카카 35 4
애니메이션
이미지
Lumine 36 5
잡담
기본
모라이스 31 0
잡담
기본
모라이스 18 1
뉴스 정리
기본
Hi_Mr.Hell_Joseon 1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