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가 했을때 제대로 적용이 되면 이 팁을 볼 필요가 없다.

그러나 문제가 생긴다면 계속 읽으면 됨.

 

예를 들어

비서 이름이 Vítor Pinto

라고 가정하자.

 

i 위에 점이 이상한 모양이 되어있는데

인터넷을 뒤지다보면 게임 상의 이름과 일치하는 알파벳을 찾을 수 있다.

 

À  Á  Â  Ã  Ä  Å  Æ  Ç  È  É  Ê  Ë  Ì  Í  Î  Ï  Ð  Ñ  Ò  Ó  Ô  Õ  Ö  ×  Ø  Ù  Ú  Û  Ü  Ý  Þ  ß
à  á  â  ã  ä  å  æ  ç  è  é  ê  ë  ì  í  î  ï  ð  ñ  ò  ó  ô  õ  ö  ø  ù  ú  û  ü  ý  þ  ÿ

 

혹은 위에 써둔 알파벳을 복사해도 되고.

 

아무튼 평상시대로 단계를 밟아나가서

치트 엔진으로 Value Type을 String으로 해준 뒤 비서 이름을 검색해서

코드를 알아낸다.

 

내 경우에는 Vítor Pinto 21-6-1986 이었는데

치트 엔진 상으로는 í가 제대로 표기가 안되서 빈칸으로 나왔다.

어쨌든 메모리 영역을 찾아보면 알아볼 수 있으니까 문제 없으리라 믿고

 

config.xml에 제대로 코드를 넣었는데도 게임에서는 적용이 안 될 때가 있다.

그럴 때는 config.xml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보면 (반드시 메모장으로 열어볼 것. 강조)

 

Vítor Pinto 21-6-1986

 

이어야 되는데 í의 모양이 바뀌어서 i로 되어있을 것이다. 즉

 

Vitor Pinto 21-6-1986

 

로 되어있는 상태.

 

그럼 메모장에서 알파벳을 제대로 고친 뒤

파일 ->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

파일 형식을 텍스트문서(*.txt)가 아닌 모든 파일(*.*)로 바꾸고

인코딩을 ANSI에서 유니코드로 바꾼 다음 저장한다.

 

이제 게임을 실행시켜서 캐쉬 초기화하고 스킨 새로 불러오기를 하면

제대로 사진이 나올 것임.

 

(예시)

 

conv_Vitor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