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에디터 내장에디터 팁

최예원 2018.12.02 01:01 조회 수 : 4943 추천:29

차례

1. 실험 목적

2. 실험 방법

3. 결과 및 해석

4. 정리

5. 고찰

시간아까우니 4,5번만 읽도록 하자

 

 

1. 실험 목적

내장에디터 파일들 내용이 겹칠 경우 어떻게 적용될지 궁금해서 실험을 시작하게됨.

 

2. 실험 방법

상황에 맞게 에디터 파일들을 만들어 본뒤 새게임을 해보자.

 

 

3. 결과 및 해석

 

실험1.

1.png

05_sd에 현능 잠능 및 기타능력 20으로설정

2.png

 

10_sd 에 현능 및 잠능 및 기타능력 1로설정

 

3.png

그결과 대부분 1로 설정되었다.

 

이번엔 여기에 더하여

실험2.

4.png

대부분의 능력치를 10으로 설정한 15_sd 파일을 만들고

 

5.png

대부분의 능력치를 20으로 한 08_sd파일을 만들어 줘봤다.

그렇다면 결과는 어떻게 나타날까?

6.png

결과는 10 스텟을 갖은 램지가 나타났다.

 

실험3.

7.png

이번엔 08_sd파일을 이름만 20_sd로 바꿔줬다.

 

8.png

하지만 인게임에선 여전히 08_sd로 인식하고있다.

 

새게임생성결과

9.png

10램지 등장

 

실험 4부턴 귀찮아서 인증샷안찎음

 

 

 

4. 정리

파일 생성순서는 시간순서로 적음.

 

실험1.

05_sd -> 능력치 20으로 설정

10_sd -> 능력치 1로 설정

결과 : 능력치 1 램지

 

실험2.

05_sd -> 능력치 20으로 설정

10_sd -> 능력치 1로 설정

15_sd -> 능력치 10으로 설정

08_sd -> 능력치 20으로 설정

결과 : 능력치 10 램지

 

실험3.

05_sd -> 능력치 20으로 설정

10_sd -> 능력치 1로 설정

15_sd -> 능력치 10으로 설정

08_sd -> 능력치 20으로 설정

바탕화면에서 이름만 08_sd -> 20_sd 변경

하지만 게임에선 여전히 08_sd로 인식

결과 : 능력치 10 램지

 

실험4.

05_sd 파일을 불러온뒤 10_sd와 병합해 보았다.

결과 :  값들이 1로설정 되어있다.

 

 

 

5. 고찰

에디터 데이터는 파일명이 오름차순으로 적용되 결국 남는건 가장 마지막에 적용되는 파일이다.

바탕화면에서 파일 이름만 바꿔봤자 헛고생이다. 에디터에서 이름을 바꿔줘야된다.

에디터 병합시 뒤에 불러오는값으로 변경된값들이 덮어쓰기가된다.

 

이짓을 하는걸로 보아 시간이 남아도나보다;;

다음엔 다른사람이 총대메주길바란다.